골란고원에 등장한 구름기둥…“이스라엘 보호하는 하나님의 기적!”

국민일보

골란고원에 등장한 구름기둥…“이스라엘 보호하는 하나님의 기적!”

입력 2016-12-12 16:37
취재대행소왱
이스라엘 방위군들이 자신들의 휴대전화로 구름기둥을 촬영하고 있다. 이스라엘 뉴스 온라인 캡처

페이스북에서 7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공유된 놀라운 영상이 있다. 이 영상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적으로부터 보호해 주시는 것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지난 6일 한 기독교 블로그는 이스라엘 뉴스 온라인이 보도한 영상을 소개했다.

 이스라엘 뉴스 온라인으로 목요일에 게시된 영상에는 거대한 구름과 먼지와 비가 섞인 기둥이 등장하는데 이 기둥은 이스라엘과 시리아 사이의 위험한 국경 지역을 순회하듯 지나고 있다. 이 영상이 촬영되기 나흘 전에는 바로 이 장소에서 ISIS 무장 세력이 이스라엘 군대를 공격한 바 있었다.

 믿기 어려운 점은 이 신비한 구름 기둥이 정확히 골란 고원에 있는 이스라엘에는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시리아 지역에 영향을 주었다는 것이다. 구름기둥이 이스라엘 국경 앞에서 사라져 조금의 피해도 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이상한 먼지와 구름과 비의 폭풍(구름기둥)은 이스라엘 국경을 넘지 않았습니다. 이 구름기둥은 마치 ISIS와 이스라엘 사이의 장벽처럼 놓여있었습니다”라고 이 영상을 게재한 페이스북에 설명하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기적이다" "하나님은 다시 한번 자신이 택한 백성을 보호하고 있다" "하나님이 홍해를 갈랐을 때도 이처럼 보였을 것이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보호하시는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위키 미디어 제공

 “애굽 사람들과 바로의 말들, 병거들과 그 마병들이 다 그 뒤를 쫓아 바다 가운데로 들어오는지라. 새벽에 여호와께서 불 구름기둥 가운데서 애굽 군대를 보시고 그 군대를 어지럽게 하시며”(출애굽기 14장 23,24절)



▶여학생 왕따 시킨 아들, 엄마 페이스북에 이름 공개해 논란
▶공격 당하는 크리스천 방송 진행자 부부 “도와주세요!”
▶길모퉁이서 나무 파는 할아버지 사연에 네티즌 ‘울컥’
▶캐나다 방송, 히잡 쓴 뉴스 앵커 등장…박근혜 정부 중동정책 지속됐으면 한국에도
▶통큰 손님, 밝은 미소 알바에 2900만원 팁 쾌척
▶희망 없던 노숙인, 교회가 나서니 불가능이 가능으로
▶죽었다 살아난 아이, 천국에서 겪은 일 고백에 화들짝
▶“세차가 뭐라고” 세차비 받은 청년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