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전체메뉴보기 검색

오늘의 QT(2017.8.12)

입력 2017-08-11 17:42 수정 2017-08-11 17:50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SNS로 공유하기
취재대행소왱

“오직 너는 스스로 삼가며 네 마음을 힘써 지키라 그리하여 네가 눈으로 본 그 일을 잊어버리지 말라 네가 생존하는 날 동안에 그 일들이 네 마음에서 떠나지 않도록 조심하라 너는 그 일들을 네 아들들과 네 손자들에게 알게 하라.”(신 4:9)

“Only be careful, and watch yourselves closely so that you do not forget the things your eyes have seen or let them slip from your heart as long as you live. Teach them to your children and to their children after them.”(Deuteronomy 4:9)

실패를 거듭할수록 선명해지는 깨달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싼 값을 치르고 얻은 진리도 힘써 마음을 지키지 않으면 이내 또 잊어버립니다. 네 마음을 힘써 지키라는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을 힘써 지키라는 뜻입니다. 보석을 발견하고도 땅에 내던지는 어리석은 사람은 없습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역사가 기억에서 내동댕이쳐지는 일이 없도록 날마다 생명같이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이호진 목사(김제 주평교회)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gochung@kmib.co.kr  / 전화: 02-781-9711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