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VR 게이트’ 오픈, 첨단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짜릿하게 놀아보자

국민일보

서울랜드 ‘VR 게이트’ 오픈, 첨단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짜릿하게 놀아보자

입력 2018-01-04 12:00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지난 12월 2일 서울랜드 내 첨단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가상현실체험공간 ‘VR게이트’가 오픈했다. VR 게이트는 다양한 가상현실(VR) 게임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첨단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VR 레이싱, VR 바이크, VR 슈팅, VR 키즈게임 등 다양한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VR게이트중 가장 많이 찾는 VR EGG

서울랜드 VR 게이트는 들어서는 입구부터 ‘가상현실 공간’이라는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입장을 하면 VR EGG, VR 레이싱, VR 홀스라이더, VR 스탠딩 등 다양한 VR 게임들을 마주할 수 있다.

VR 게임 중 VR EGG는 2인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타 게임보다도 더 많이 찾고 있다. VR EGG 게임 중에서도 많이 찾는 프로그램은 롤러코스터와 VR 홀스라이더. 롤러코스터는 상하좌우 움직임, 바람 등 다양한 4D요소가 더해져 롤러코스터의 리얼함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VR 홀스라이더는 승마 시뮬레이터에 올라 타 진행되는 게임으로, 게임이 시작되면 시뮬레이터가 상하좌우로 흔들리며 실제 말을 타고 달리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 남녀노소 신나게 즐기는 100여가지 VR 게임

서울랜드 VR 게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갖추고 있는 VR 게임의 가지 수가 무려 100여 개가 넘는다는 것이다. 그만큼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원하는 게임을 직접 골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VR EGG, VR레이싱, VR 슈팅, VR 스탠딩을 포함하여 직접 올림픽 선수가 되어 눈과 얼음으로 만든 트랙을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봅슬레이, 360도 회전하는 자유로스윙 등 활동적인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좀비와 괴물을 물리쳐야 하는 공포 슈팅 게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공룡 VR등 아이들을 위한 키즈 VR 게임도 준비되어 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첨단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라 할 수 있겠다.

한편, 서울랜드 VR 게이트 이용은 1회 4천원 대, 3회 1만원 대, 5회 1만 5천원 대에 가능하다.

△ 서울랜드, 오는 4월 어린이 VR 안전체험관까지 선보인다

서울랜드는 VR키즈게임에 이어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을 위한 어린이 VR 안전체험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지진, 교통, 화재, 생활 안전 총 4개로 구성될 예정이며, 캐릭터 뮤지컬과 같은 스토리텔링으로 참여 아이들은 직접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떠나며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행동 요령을 익힐 수 있다.

서울랜드 VR안전체험관은 아이들이 쉽게 실증을 낼 수 있는 일반 안전체험 프로그램과는 달리, 최근 유아동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함께 영상, 센서 인식을 기반으로 한 놀이형 체험방식을 갖출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