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여학생기숙학원, “성공적인 재수생활은 기숙학원 선택에 달려”

국민일보

한샘여학생기숙학원, “성공적인 재수생활은 기숙학원 선택에 달려”

입력 2018-01-08 09:00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수능 영어 절대평가 시행으로 혼란스러운 2018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가 한창 진행 중이다. 절대평가로 치러진 영어 뿐 아니라, 전반적인 물수능의 여파로, 상위권 학생들이 공격적인 지원보다는 하향 안정 지원하는 소극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이는 중위권이나 중하위권 학생들의 눈치싸움이 더욱 더 치열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상황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들이 재수를 선택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를 반증하듯 이미 재수학원에서는 재수정규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는데, 특히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중위권이나 하위권 학생들은 시내 종합학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온갖 유혹에서 벗어나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 기숙학원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물론 기숙학원에서도 정규기숙학원과 독학기숙학원 등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최상위권으로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익숙한 학생은 독학 기숙학원이 맞을 수 있고, 중위권 또는 하위권이나 의지가 부족한 학생, 선생님의 도움이나 관리지도가 더 필요한 학생은 종합 정규기숙학원이 좋다. 그리고 최근에는 학원들이 더욱 특화되는 추세로, 남학생 기숙학원, 여학생 기숙학원, 이과 전문 기숙학원 등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가평에 있는 대표적인 여자기숙학원인 한샘여학생기숙학원 황년기 원장은 현재 국수영 기초를 다지는 선행반 1, 2차 개강이 이미 조기에 전반 마감되었고 오는 2월 18일 개강하는 재수정규반도 빠르게 접수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아무래도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여학생들이 이성교제가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남녀공학 기숙학원보다 훨씬 공부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여학생 기숙학원을 찾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운영, 강의하는 ‘한샘여학생기숙학원’에서는 상위권 학생들 뿐 아니라, 중하위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EBS,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이투스, 비타에듀 강남인강 등에서 강의하는 유명한 강사의 현장 강의가 11월 수능 때까지 이어진다. 또한, 학원에서 학생들과 숙식을 같이하는 6년째 바뀌지 않는 탄탄한 국, 수, 영 선생님들의 친절한 상담과 일대일 질의응답 역시 학생들이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또한 예민한 여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4인 1실의 호텔식 숙소,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국내 기숙학원에서 유일하게 “독립형 스프링+라텍스침대’를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강의동 역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모든 강의실에 온돌난방을 설치하고, 각 반에 공기청정기를 제공함으로써 학습환경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경기도 청평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폭포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 운동기구, 기숙사 내 실내 헬스장 등을 갖춰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특히, 점심 식사는 양식, 한식 중 택일 또는 중식, 한식 택일 등 복수 메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맛에 민감한 여학생들의 취향을 최대한 배려했다.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은 각각 샐러드 바와 40가지의 호텔식 뷔페, 또는 야외 바베큐파티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모두 만족도가 높다.

인생을 걸고 다시 한 번 재도약의 시기를 거쳐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재수를 선택하는 일이 쉬운 결정이 아닌 만큼 각 학원의 화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고 학원을 직접 방문해서 직접 상담하고 시설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재수학원의 올바른 선택을 통하여 치열한 입시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