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생일 맞아 지하철 광고…“1월24일은 대한민국에 달이 뜬 날”

국민일보

문 대통령 생일 맞아 지하철 광고…“1월24일은 대한민국에 달이 뜬 날”

입력 2018-01-11 16:31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사진=인스타그램 'moon-rise-day' 캡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인 1월 24일을 맞아 11일부터 일부 서울 지하철 역사에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10일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 ‘moon_rise_day’가 생성됐다. 해당 계정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와이드광고 게재 및 에스컬레이터 영상판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이벤트는 문 대통령을 응원하는 평범한 여성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기획했다”고 밝히며 “광고는약 한 달간 #HappyMoonRiseDay #해피이니데이 해시태그와 함께 진행된다”고 올렸다.

이에 따라 11일 서울 일부 지하철역에서는 “1953년 01월 24일 대한민국에 달이 뜬 날. 66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문 대통령의 사진과 청와대 본관 전경 사진이 들어간 광고가 나오고 있다.

문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는 서울지하철 5~8호선 일부 역에 볼 수 있다. 광고가 송출되는 역사는 광화문역, 여의도역, 종로3가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천호역, 가산디지털단지역, 고속터미널역, 건대입구역, 잠실역, 노원역이다.

안태훈 인턴기자

많이 본 기사

포토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