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 경양식집 재폭로 “골목식당이 결말 조작…사회적 살인”

국민일보

뚝섬 경양식집 재폭로 “골목식당이 결말 조작…사회적 살인”

입력 2019-02-11 14:51 수정 2019-02-11 18:39
  • 네이버 채널구독 이벤트 당첨자 발표
유튜브 '뚝경TV'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골목식당)’ 뚝섬편에 출연했던 경양식집 사장 A씨가 ‘악마의 편집’ 관련 폭로를 이어가고 있다. 제작진이 사실을 왜곡한 편집으로 자신을 비난받게 했다는 게 A씨 주장이다. 그는 “더는 조작으로 인한 사회적 살인이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A씨는 10일 유튜브 ‘뚝경TV’에 약 4분 분량의 영상을 올렸다. 골목식당 방송분 중 ‘솔루션 결말’에 대한 해명이었다. 그는 “‘제작진이 악의적으로 편집하더라도 당신이 한 행동까지 안 했다고 하겠냐’는 댓글이 인터넷 기사에 많더라”며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렇게 조작해 방송하더라”고 말했다.

출연 당시 A씨는 외식사업가 백종원씨의 조언을 수용하지 않고 자신의 방식만 고집해 도마 위에 올랐다. 함박스테이크 맛 개선을 위해 앞서 출연했던 코너스테이크 사장의 레시피까지 전수받을 수 있도록 도왔지만 A씨는 솔루션이 종료될 때까지 조리법을 바꾸지 않았다. 일부 시청자는 “홍보 목적으로 출연한 것 아니냐”며 ‘진정성’을 의심했다.

A씨는 이 모습이 모두 제작진의 편집에 의해 탄생했다고 주장했다. 조리 과정을 모두 바꿨는데도 이 부분이 방송에서 빠졌다고 했다. 그는 “충무로 ‘코너스테이크’ 사장님께 전수받은 레시피를 그대로 사용하면 피해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 이후 먼저 연락해 양해를 구했다. 동일하게 써도 된다는 허락을 받은 즉시 제 함박스테이크는 모두 폐기하고 코너스테이크 레시피 바탕으로 새롭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포털사이트에서 영상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민일보 홈페이지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 “곧바로 백종원 대표의 시식이 이어졌고 새로운 메뉴에 대한 조언도 받았다. 이 과정 모두 카메라에 담겼지만 방송에 나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A씨는 “사실과 다른 결말로 큰 비난과 인신공격을 받았다. 저는 현재까지도 코너스테이크 사장님께 배운 레시피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A씨는 제작진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도 공개했다. A씨가 “마지막에 함박(스테이크) 버리고 새로 만든 것만이라도 넣어주시지 너무하다”고 말하자 제작진은 “갑작스럽게 추가된 촬영이다 보니 살리기 어려웠던 것 같다. 죄송하다”며 “그래도 드시고 오셔서 맛있다고 글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아 멀리서나마 기뻐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A씨는 지난해 8월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같은 폭로를 한 바 있다. 당시 골목식당 제작진은 “A씨가 촬영할 때는 코너스테이크 레시피에 대해 ‘좋다’ ‘맛있다’고 하더니 다음 주에 자신에게 좋은 부분만 편취했다”며 “남의 것을 따라 하는 것 같고 자기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말을 하더라”고 OSEN에 말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또 “마지막 촬영 때 앞으로 코너스테이크 레시피대로 해보도록 하겠다며 고민해보겠다고 했다. 앞으로 어떻게 할지는 A씨의 선택이니 자막에 ‘사장님의 선택’이라고 나갔다. 그런데 A씨는 방송에 반영이 안 됐다고 하더라”고 당혹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저희가 입장을 밝히면 A씨에 대해 흠집을 내는 것 같아서 조심스러웠다”며 “이런 말씀을 드리게 된 것이 아쉽고 가슴이 많이 아프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달 27일과 지난 3일에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골목식당 제작진을 비판했다. 두 영상은 각각 10만회 안팎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크게 화제가 됐지만 “사장님 태도에 문제가 있었다” “폭로전보다 고소하는 게 낫다” 등 A씨를 향한 비판 여론도 많았다. 이번 영상에도 네티즌은 “A씨 얘기를 들어보자”는 입장과 반대쪽으로 나뉘어 댓글로 설전을 벌이고 있다.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어느새 두 아이 엄마… ‘미수다’ 출신 에바, 깜짝 근황
‘버닝썬’ 생수에 하얀 가루…“손님에게 마약 장난처럼 먹였다”
‘셀피’ 찍다 에스컬레이터서 아기 떨어뜨린 엄마
의학계 발칵 뒤집은 ‘70세 할머니’ 임신 소식
'죽을때까지 먹자' 소주 62병 마신 남녀 결국 숨져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