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코어, 글로벌 ICT전시회 컴퓨텍스 2019에서 KLEVV RGB SSD 공개

국민일보

에센코어, 글로벌 ICT전시회 컴퓨텍스 2019에서 KLEVV RGB SSD 공개

입력 2019-05-22 10:39
LEVV CRAS C700 RGB SSD

메모리 기업 에센코어가 오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만 타이페이 난강 전시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에센코어는 자사 메모리 기술 및 소비자 브랜드인 KLEVV(클레브)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KLEVV의 새로운 RGB M.2 NVMe SSD ‘CRAS C700’는 화려한 RGB 라이팅은 물론, 속도와 안정성 측면에서 완벽을 기하는 NVMe SSD 제품이라는 게 에센코어 측 설명이다.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SSD(Solid State Drive) 제품 자체 방열 효과를 극대화 했고 양쪽 RGB 바(Bar)에 보석을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이뤘다.

KLEVV CRAS X RGB 메모리

PCIe Gen 3x4 인터페이스의 강점을 갖췄으며, NVMe 1.3 기술 지원으로 속도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으며 최대 1500MB/s의 읽기 속도와 1300MB/s의 쓰기 속도를 자랑한다. 120GB, 240GB, 480GB의 용량 옵션을 갖췄다.

SSD 자체 열 27% 차감을 통해 오래도록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ASUS(에이수스), MSI(엠에스아이), Gigabyte(기가바이트), ASRock(에즈락) 등 메이저 마더보드사들과의 공식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RGB 소프트웨어와의 완벽한 호환성도 눈길을 끈다.

10 레이어 PCB 보드를 활용, 보다 뛰어난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을 확보했으며 기존 대비 확장된 8개의 RGB LED를 활용, 게이머는 물론 조립 PC 유저들에게도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LEVV는 CRAS 시리즈 제품과 함께 또 다른 컨셉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센코어 관계자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20~30m 멀리에서도 PC 및 모바일과 연동될 수 있는 UFD 및 보안을 핵심 기능으로 자체 제작된 모바일 앱과 함께 전시될 포터블 SSD를 컨셉 제품은 컴퓨텍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