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와이즈, AI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영어자동첨삭 기술 활용한 올인원 영어학습법 제시

국민일보

㈜로드와이즈, AI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영어자동첨삭 기술 활용한 올인원 영어학습법 제시

입력 2019-05-24 10:00
  • 네이버 채널구독 이벤트 당첨자 발표

어린 학생부터 성인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로드와이즈가 이러닝 서비스를 통한 영어학습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드와이즈는 다년간 축적된 다양하고 풍부한 영어 학습용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영어 교육용 음성인식엔진(ROSE)과 자동첨삭엔진(WINE)을 이용한 영어 이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영어 교육 정책의 화두가 실용 영어인 만큼, 지금까지 외국인 선생님 외에는 별다른 대안이 없고 비효율적으로 운영된 영어 말하기, 글쓰기 교육을 최첨단 기술을 통해서 학습자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ROSE’와 ‘WINE’을 결합한 말하기, 쓰기 영역 자동 평가 시스템과 콘텐츠를 연구 개발해 언어의 4가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는 올인원 영어 학습 서비스의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올인원 영어 학습 서비스는 다년간 영어 학습을 연구 개발한 ㈜로드와이즈의 교육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학습 방법을 확립하지 못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자신이 쓴 글에 대해서 수 초 만에 인공지능 첨삭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첨삭된 글을 바탕으로 영어 말하기 훈련 및 자동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로드와이즈의 관계자는 “자율적으로 영어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영어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 두가지 기술을 융합했을 때 누구나 다양한 영역별 학습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인원 시스템은 현재 ㈜로드와이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세븐잉글리쉬(Seven English)’ 온라인 프로그램에 먼저 적용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