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온 포그바 “손흥민, 한국 최고의 선수…이강인은 잘 몰라”(영상)

국민일보

서울 온 포그바 “손흥민, 한국 최고의 선수…이강인은 잘 몰라”(영상)

입력 2019-06-13 13:29 수정 2019-06-13 16:32
  • 네이버 채널구독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 전통 갓을 쓴 '포그바'. 최민석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선수 폴 포그바가 한국을 방문했다.

포그바는 13일 서울시 용산구 아디다스 더베이스 서울에서 국내 팬들과 처음 만났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선정된 국내 축구 팬들이 참석했다. 포그바는 국내 팬들과 골 세리머니 배틀 및 볼 컨트롤 미션 등 여러 이벤트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포토월에 선 포그바는 한국 전통 갓을 쓰고 포즈를 취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한국 전통 갓을 쓴 '포그바'. 최민석 기자

한국 전통 갓을 쓴 '포그바'. 최민석 기자

포그바는 서울의 첫인상에 대해 “너무 아름다운 도시다. 다음에 또 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손흥민 선수와 경기했을 때를 회상하며 “손흥민 선수는 한국에서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며 “손흥민 선수는 장점이 아주 많은 선수이기 때문에 배울 점이 많다”고 전했다.

또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에 대해 묻자 “축구계는 항상 변화하고 있고 어린 선수들이 빨리 데뷔하는 것은 좋은 것”이라며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U-20을 통한 데뷔도 더 많아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강인 선수에 관해 묻자 포그바는 “이강인 선수에 대해 잘 모르지만 나중에 결승전 경기를 통해 확인해 보면 알 것 같다”고 답했다.

포그바는 팬들에게 “서울에 처음 왔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팬들이 보러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쉽지는 않겠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도 한국에 올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다영 인턴기자, 영상=최민석 기자 yullire@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