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듀·쿠더코리아 김윤희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아

국민일보

씨씨에듀·쿠더코리아 김윤희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아

입력 2019-07-16 14:30

씨씨에듀 및 쿠더코리아 김윤희 대표가 지난 5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인성클린데이 기념행사에서 인성클린 콘텐츠 활동 공모 사회공헌 교육부문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 대표는 클린회원들과 함께 감사칭찬 등 인성클린활동을 시행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지도로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또한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실버브레인 두뇌인지훈련 교구연구를 통해 건강체험운동을 펼쳐 건강하고 행복한 클린 노년생활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실천해 사회공헌 교육분야 대상으로 인정을 받았다.

이 행사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 국회미래정책연구회(회장 정갑윤)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정부기관이 후원하며, 매년 클린데이 기념식에서 인성클린 활동과 인성가치를 확산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 단체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어린이창의사고력 컨텐츠 개발과 교육의 한 길만 19년째 매진하고 있으며 실버브레인 인지훈련 교구연구소와 진로지도계에서 권위 있는 쿠더 프로그램의 한국 대표로서 대한민국 어린이에서부터 노년에 이르기 까지 폭넓은 교육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김윤희 대표는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의 모습을 보게 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노력했다”며, “다문화 가정이나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뜻을 같이 하는 기업, 기관 등과 함께 진로지도를 통한 희망 갖기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고령시대를 맞이하여 치매예방과 실버건강을 위해 실버브레인 건강체험 클린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건강하고 행복한 클린노년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