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방도령’ 감동 배가시킨 80여 점의 동양화 화제

국민일보

‘기방도령’ 감동 배가시킨 80여 점의 동양화 화제

입력 2019-07-17 09:24

신박한 웃음과 설레는 로맨스, 애틋한 감동까지 선사하며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코믹 사극으로 주목 받고 있는 ‘기방도령’이 영화 속 심쿵 로맨스의 감동을 배가시켜준 동양화를 전격 공개한다.

신박한 웃음과 설레는 로맨스, 애틋한 감동까지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필람 무비로 주목 받고 있는 ‘기방도령’이 영화 속 심쿵 로맨스의 감동을 배가시켜준 동양화 두 점을 공개했다. ‘기방도령’은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되어 벌이는 신박한 코믹 사극.


‘기방도령’에서 조선 최초의 남자기생으로 등장하는 ‘허색’(이준호)은 시, 서, 화에 능한 조선판 만능엔터테이너답게 그가 그림을 그리는 장면이 영화 속에 종종 등장한다. ‘허색’이 함께 지내는 기방 누이들의 초상화는 물론 당찬 아씨 ‘해원’(정소민)을 만나 사랑에 빠진 후 그녀의 초상화를 그리는 작업에 매진하는 것도 주요 스토리 라인 중 하나다.


특히 영화 속에서 ‘허색’과 ‘해원’의 추억이 담긴 아름다운 동양화들이 등장하는 장면, 그 중에서도 ‘해원’의 완성된 초상화가 나오는 장면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명장면으로 꼽힌다. 이번에 공개된 동양화 두 점은 ‘허색’과 ‘해원’이 폭포수 아래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장면과 ‘해원’의 초상화로 지난 10일(수) 종료된 ‘기방도령X티빙 스타옥션’ 이벤트를 통해 이준호, 정소민의 싸인과 함께 기증된 작품이다.


이처럼 ‘기방도령’에서 설레는 로맨스의 애틋한 감동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한 이 그림들은 동양화가 신재호 작가의 손에서 탄생됐다. 신재호 작가는 전통 동양화 기법을 기본으로 현대 수묵기법과 채색화 기법을 가미한 작품을 뉴미디어 광고,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선보이며 동양화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가 참여한 작품은 영화 ‘명당’, ‘창궐’, ‘궁합’, ‘조선명탐정2’, ‘조선명탐정’, ‘방자전’과 드라마 ‘화유기’, ‘명불허전’ 등이 있다. 이번에 공개된 두 점의 그림 외에도 신재호 작가가 그린 아름다운 동양화 80여 점을 영화 ‘기방도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재호 작가의 개인 SNS(링크)를 통해 ‘기방도령’의 소품으로 활용된 동양화 소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7월 극장가에 신박한 코믹사극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전 연령층의 폭넓은 지지를 얻고 있는 영화 ‘기방도령’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봉규 sona71@kmib.co.kr 사진=판씨네마㈜/브레인샤워 제공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