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년구직자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

국민일보

포스코, 청년구직자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

수료생 59명 중 41명 협력사 취업 확정

입력 2019-08-14 18:03
14일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노무협력실 협력상생그룹은 14일 포항 인재창조원과 광양 기술교육센터에서 청년구직자 대상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 59명(포항 44명·광양 15명)을 비롯해 협력사 인사담당 부서장 및 실무자, 협력상생그룹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 수료생은 지난 2개월 동안 직장인 기본자세 등 인성 과정과 실무기술 집중배양을 위한 용접, 천장크레인 운전 등 실무 실습과정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수료생 중 포항지역 협력사인 (주)피씨엠 외 13개사에 26명, 광양지역 협력사인 (주)동후 외 10개사에 15명이 채용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청년구직자 대상 교육 수료생 121명 중 114명을 협력사에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협력사·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동참하는 등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 이념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운영 규모를 대폭 확대해 연간 200명 이상 교육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25명이 교육 수료하고 103명이 협력사에 취업했다.

본 교육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educs.posco.co.kr)를 통해 교육생을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교육시설과 전문강사가 부족해 자체 교육이 어려운 협력사 및 공급사,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무에 중요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1일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중소기업 컨소시엄 교육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