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네 번째 미니앨범 ‘예술’ 발매…

국민일보

키썸, 네 번째 미니앨범 ‘예술’ 발매…

입력 2019-08-20 09:25 수정 2019-08-20 18:17

래퍼 키썸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키썸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을 발매한다.

‘예술’은 지난 2017년 발매한 ‘The Sun, The Moon(더 선, 더 문)’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키썸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술이야’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술이야’는 동명의 바이브 음악을 샘플링한 곡으로 원곡과는 상반된 분위기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스펠 힙합 장르로, 술자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와 리듬을 사용해 친숙한 훅이 두드러지며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수밖에 없는 후크송이다.

이 외에도 미디엄 템포의 수줍은 고백송 ‘yeah yeah(예 예)’, 해학적이고 위트 있는 분위기의 곡 ‘이게 맞는 건가 싶어’, EDM장르로 반려견을 위한 러브레터곡인 ‘다 줄께’,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이성을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R&B 장르의 ‘Warning(워닝)’, 차가운 느낌과 외로움으로 가득한 새벽 감성의 힙합 R&B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우디)’ 등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로 완성도를 높였다.

키썸이 오랜 시간에 걸쳐 공개하는 앨범인 만큼 이번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키썸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에 대한 소신까지 담아내며 자신만의 분위기를 오롯이 녹여냈다. 상큼 발랄한 곡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의 곡까지 키썸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곡을 통해 다시 한번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키썸의 다채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은 2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키썸은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 발매 당일 기자 쇼케이스 및 팬미팅을 진행한다. 또 이후로도 음악방송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 맵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김기호 hoya71@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