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내신만점을 위한 수학문제집 천재교육 ‘유형체크 N제’ 호평

국민일보

중학교 내신만점을 위한 수학문제집 천재교육 ‘유형체크 N제’ 호평

입력 2019-09-08 13:00

중학교내신 시험에서 높은 수학점수를 받는 방법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한 후 많은 문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고 익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학개념 문제집과 유형 문제집 두 권을 푸는 것이 보통이다.

수학교과서로 정평이 나 있는 교육출판기업 천재교육에서 수학내신만점을 위한 중학교수학 문제집인 ‘유형체크 N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유형체크 N제’ 중학교 수학문제집은 15년 학원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체크체크’ 시리즈 중 중학교 내신시험 대비를 위한 유형서로 전국의 중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전국 중학교수학 시험 기출문제들로 구성된 ‘체크체크 N제’는 기출 문제를 <필수 유형 익히기>, <중단원 유형 다지기>, <만점 다지기>의 3단계로 구성해 학교 시험의 다양한 유형을 빠르고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필수 유형 익히기>를 통해 난이도별, 유형별로 세분화 된 대표 유형들을 익힌다. 다음 <중단원 유형 다지기>의 경우 실제 수학 시험과 동일한 점수 배점이 기재되어 있어 내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 할 수 있다. 이후 서술형 문제와 통합교과 문제, 창의력 문제 등도 함께 풀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만점 도전하기>에서는 내신 시험 점수의 발목을 잡는 심화 문제 유형을 연습 할 수 있도록 심화 문제들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도전 길잡이’를 통해 문제 풀이의 키워드를 제시해 줘 수월한 문제 풀이를 돕는다.

‘유형체크 N제’에는 중학교수학 내신만점을 돕는 별도 부록이 존재하는데, ‘쌍둥이 유형 테스트와 실전 모의고사’가 그 예다. <필수 유형 익히기>, <중단원 유형 다지기>의 동일 유형 문제들을 수록해 유형별로 더 많은 문제를 연습할 수 있고 중간고사/기말고사 대비 실전 모의고사가 2회씩 수록되어 시험 직전 활용하기 좋다.

천재교육 ‘유형체크N제’ 문제집은 중학교 1~3학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새 교육과정이 반영된 2020년 3학년 1학기 문제집이 추가로 신규 출간됐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