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정규 3집 ‘언 오드’ 폭발적인 강세…연일 1위 행진

국민일보

세븐틴, 정규 3집 ‘언 오드’ 폭발적인 강세…연일 1위 행진

입력 2019-09-18 08:46 수정 2019-09-18 15:16

그룹 세븐틴이 새 앨범 ‘An Ode’로 각종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여 화제다.

지난 16일 정규 3집 앨범 ‘An Ode(언 오드)’로 컴백해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치명적인 매력을 펼치고 있는 세븐틴의 음반 성적 기세가 심상치 않다.

앨범 발매 이후 각종 국내 음반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일간차트 1위는 물론 16일 기준 음반 판매 사이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예스24, 교보문고 등에서도 정상을 차지한 것.

특히 이번 앨범은 약 1년 10개월 만에 발매되는 정규 앨범으로 많은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발매 단 하루 만에 16만 장을 돌파했으며 전작인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 던)’의 1일 판매량의 3배를 훌쩍 뛰어넘는 판매고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세븐틴은 또 한 번 스스로의 기록을 세우며 단 하루의 판매량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어 이들이 이번 정규 앨범 ‘An Ode’로는 과연 얼마나 많은 초동 판매량을 달성해낼지 새롭게 선사할 기록에 관심이 치솟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미국 빌보드, MTV는 물론 영국 NME 등 해외 매체에서 집중 조명을 받아 한국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24개 지역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벌써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이번 활동에 더욱 많은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화려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김기호 hoya71@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