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 못뺏어” 힘으로 강도 제압한 81세 영국 할머니

국민일보

“내 돈 못뺏어” 힘으로 강도 제압한 81세 영국 할머니

입력 2019-09-22 17:07
영국 데일리 메일 캡처

영국의 81세 할머니가 은행 카드를 훔치려던 여성 강도를 힘으로 제압하는 장면이 공개돼 화제다.

19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은 지난 5월 영국의 한 길거리에 설치된 현금 인출기 앞에서 몸싸움을 벌이던 할머니와 강도의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여성은 현금 인출기에서 돈을 뽑던 할머니에게 구걸하는 듯 다가가더니 돌연 할머니의 카드를 훔쳐 달아나려고 했다.

할머니는 여성의 갑작스러운 태도 변화에 놀랐지만 그녀를 빠르게 힘으로 제압했다. 생각지 못한 할머니의 저항에 여성은 비명을 지르더니 이내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도망쳤다.

영국 데일리 메일 캡처

사건 이후 할머니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강도로 돌변한 여성은 내가 저항하자 비명을 질러댔다. 왜 비명을 질렀는지는 모르겠다. 당시 소리를 질러야 할 사람은 오히려 나였는데 말이다”라고 말했다.

할머니는 또 “여성이 카드를 뺏으려고 달려든 순간 ‘너는 내 돈을 가질 수 없어. 난 이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했기 때문이야’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할머니는 강도로부터 심각한 상해를 입지는 않았지만 이 일로 인해 두 번의 심장발작 등 불안증세를 겪었다고도 전했다.

한편 경찰은 강도미수 사건 용의자 검거를 위해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강태현 객원기자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