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승승장구 몬스타엑스, ‘빌보드 200’ 5위 쾌거

국민일보

美 승승장구 몬스타엑스, ‘빌보드 200’ 5위 쾌거

입력 2020-02-24 11:17

미국에서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5위에 올랐다.

23일(미국 현지 시각) 빌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앨범 ‘ALL ABOUT LUV’이 빌보드 200 톱 5로 데뷔한다(Monsta X's 'All About Luv' Album Debuts in Top Five on Billboard 200 Chart)”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이로써 몬스타엑스는 미국에서 첫 발표한 정규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처음으로 진입하며 보아, 소녀시대 태티서, 빅뱅, 투애니원, 방탄소년단, 슈퍼엠, 블랙핑크, NCT 127 등에 이어 이뤄낸 값진 성과로 톱 5는 방탄소년단과 슈퍼엠에 이어 세 번째이다.

'빌보드 200'은 싱글 차트인 'HOT 100'과 더불어 빌보드 메인 차트로 불리는 앨범 차트로, 앨범 판매량과 함께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수치 환산해 순위를 집계한다. 몬스타엑스는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팬들의 높은 지지를 받아 해당 차트 5위를 기록, 차트 진입의 첫 시작을 화려하게 밝혔다.

그간 '소셜 50'부터 '히트시커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 '톱 앨범 세일즈' 등 각종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렸던 몬스타엑스는 '빌보드 200'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적 발전과 인기를 증명하게 됐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몬베베의 응원과 지지 덕분이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 마음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으며 이번 일이 앞으로 몬스타엑스가 갈 많은 길들의 시작이라 생각하고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현지에서 눈부신 성장세를 자랑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앨범 ‘ALL ABOUT LUV’와 수록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을 저명한 언론 매체인 '타임'은 타이틀 트랙을 '금주의 베스트 곡 5'로 선정했고, 다수의 현지 언론들은 몬스타엑스의 특유의 감성과 매력을 집중 조명하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으며 TV쇼, 라디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박봉규 sona71@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