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일본 드라마 OST 참여…‘ON’ 뮤직비디오 2편은 모두 1억뷰 돌파

국민일보

BTS, 일본 드라마 OST 참여…‘ON’ 뮤직비디오 2편은 모두 1억뷰 돌파

입력 2020-03-26 10:37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일본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BTS는 당시 일본 후지TV 계열 방송사인 간사이TV의 드라마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에서 주제가를 맡은 적이 있다.

26일 일본 오리콘 뉴스, 빌보드 저팬 등에 따르면 BTS의 신곡 ‘스테이 골드(Stay Gold)’는 다음 달부터 방영되는 TV도쿄 드라마 ‘나선의 미궁-DNA 과학수사’ 주제가로 결정됐다. 드라마는 천재 유전자 과학자가 형사와 함께 미제 사건을 밝혀내는 내용의 미스터리 드라마다. 다나카 케이, 야스다 켄 등이 출연한다.

BTS는 ‘스테이 골드’에 대해 “서정적인 가사이며 누구나 부르기 쉬운 밝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 노래는 올여름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 일본 신보에도 수록된다.

BTS 정규 4집 타이틀곡인 ‘온(ON)’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온’ 뮤직비디오 두 편이 모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TS는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라고 명명한 첫 번째 뮤직비디오에 이어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지난달 28일 공개한 바 있다. 이들 영상 가운데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역대 최단 시간인 1시간 5분 만에 유튜브 1000만뷰를 넘겨 화제가 됐었다.

이로써 BTS는 유튜브 1억뷰 뮤직비디오를 한국 가수로서 가장 많은 23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BTS의 뮤직비디오는 ‘DNA’로 유튜브에서만 9억4000만뷰나 재생됐다.

박지훈 기자 lucidfall@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