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종심제 내역 전문 okPANN, ‘조달청 간이종심제 온라인 교육’ 성황리 진행

국민일보

간이종심제 내역 전문 okPANN, ‘조달청 간이종심제 온라인 교육’ 성황리 진행

투찰금액과 균형가격을 직접 뽑아낼 수 있는 ‘분석판’ 전격 오픈

입력 2020-03-26 17:45

간이종심제 내역 전문 okPANN은 오는 4월 예정된 조달청 간이종심제 입찰을 앞두고 3월 26일 온라인 교육을 전격 공개했다.

2019년부터 대한건설협회 서울, 경기 지회를 포함 30회 이상의 전국 순회 교육을 통해 간이종심제 종합서비스를 제공해온 okPANN은 최근 발주처별 간이종심제 공고량이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 교육을 통해 업체들의 간이종심제 준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이종심제 온라인 과정은 입문과정 입찰반으로 도입배경, 적격심사와의 차이, 경영상태, 시공실적, 규모별 시공역량 , 공동수급체 구성 등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제도를 처음 접한 업체들의 이해를 돕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게 충분한 설명과 실습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조달청 간이종심제 입찰을 준비하는 업체에 꼭 필요한 입문과정(입찰반, 개찰반)은 유튜브 내역서판TV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개찰반은 4월 조달청 간이종심제 공고 개찰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okPANN은 입찰금액 분석에 무게를 둔 접근으로 간이종심제 입찰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입찰반 교육과 함께 제공되는 간이종심제 내역서 생성 프로그램 ‘분석판‘은 업체 담당자가 직접 투찰금액과 균형가격을 분석해 최종적으로 입찰내역서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간이종심제 분석프로그램이다.

간이형 종합심사 낙찰제도(간이종심제)란 기존 추정가격 300억 이상 대형공사에만 적용하던 종합심사낙찰제(종심제)를 추정가격 100억 이상 300억 미만 중소규모 공사에 적용해 공사 수행능력, 입찰가격, 사회적 책임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낙찰하는 계약제도이다.

okPANN 교육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목적은 업체들이 간이종심제 낙찰에 가장 중요한 입찰금액과 균형가격 분석이 가능하도록 하고, 그 분석에 따라 입찰내역서를 쉽고 빠르게 산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업체들의 입찰을 돕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이종심제 내역서 전문’ okPANN은 간이종심제 시범사업 초기부터 중소 건설사를 대상으로 하는 간이종심제 교육을 진행해온 한편,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역 작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조달청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간이종심제 온라인 교육 시청 후 okPANN의 모의입찰 과정을 통해 실전 입찰을 준비해 내역서 생성 프로그램 분석판으로 내역서를 만들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