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영상] 미 국방부, UFO 공식 비디오 3편 공개 “숨길 수 없어”

국민일보

[원본영상] 미 국방부, UFO 공식 비디오 3편 공개 “숨길 수 없어”

입력 2020-04-28 17:15

미국 국방부가 ‘미확인비행물체’(UFO)의 존재를 공식 인정했다. 또 이를 보여주는 영상 3편을 27일(현지시간) 공식 배포까지 했다.

영상에서는 UFO처럼 보이는 물체가 적외선 카메라에 포착돼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앞서 2017년 12월 '투 더 스타즈 아카데미 오브 아츠 & 사이언스'라는 민간 기업에서 이 영상을 공개했고 이후 지난해 9월 미 해군에서 이 영상을 진짜라고 인정한 바 있다.

영상 속에서 군인들은 물체가 너무 빠르게 움직임에 두려워 탄성을 지르기도 한다. 드론일 지도 모른다고 추정하는 목소리도 들린다.



*포털에서는 영상이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국민일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수 고흐 국방부 대변인은 돌아다니는 이 영상이 진실인지 또 다른 비디오가 있는지 등에 대한 대중의 오해를 명확히 하고자 영상을 공식 배포했다고 밝혔다.

미 해군에선 조종사가 UFO를 목격할 경우 보고하는 공식 가이드라인까지 존재한다. 미 국방부는 알려지지 않은 물체를 맞닥뜨리는 기록물에 대해 연구도 하고 있다. 이 연구의 책임자였던 루이스 엘리존도는 2017년 CNN에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명백한 증거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