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깨닫게 됩니다

국민일보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깨닫게 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도

입력 2020-05-23 22:38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김재승 목사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 세계가 공포 가운에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을 잃은 지 오래되었으며, 심지어 교회 예배마저도 정상적으로 드리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 하나 때문에 온 세상이 난리 가운데 있다니, 우리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일상의 평범한 것들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누리는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더욱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이 과학의 진보를 하나님보다 신뢰하며 교만하게 살아온 것을 회개합니다.

작은 일에 감사할 줄 모르고 큰 것만 추구해 온 것을 회개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분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음을 믿고 고백합니다.

하나님만 신뢰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겠습니다. 사랑과 긍휼히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이 상황을 해결하여 주시옵소서.

이러한 상황에서 진리 아닌 것들이 밝혀지고, 우리가 주변을 돌아볼 기회를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거짓 가르침, 가짜 복음이 사라지는 계기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한국교회가 바른 신앙과 진리 위에 서게 하여주시옵소서. 교회와 믿는 자들이 낮은 마음을 갖고 예수님의 제자 된 삶을 살게 하여주시옵소서.

우리나라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통제해 갈 수 있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다시 확산되지 않도록 막아 주시옵시고 빠른 시일 내에 일상이 회복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아직 세계 여러 나라들은 우리나라보다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이들 나라들도 코로나19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과 지혜를 주시고, 무엇보다 이들 나라들이 이런 상황을 통해서 하나님이 천지의 주재이신 것을 알고 하나님을 찾는 기회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경제가 침체기에 들어서고 있으며 고통받는 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통받는 자들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나라 경제를 회복시켜주시고, 세계 경제 또한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하여주시옵소서.

우리나라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대통령에게 이 나라를 바른 방향으로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혜와 능력을 주시옵소서.

코로나19 치료와 예방을 위해 밤낮없이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방역당국자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지혜와 체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의 영원한 구원자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