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 ‘Rocking Roll Again’, 19년만에 화려한 컴백

국민일보

양준일 ‘Rocking Roll Again’, 19년만에 화려한 컴백

입력 2020-08-13 11:02

가수 양준일이 2001년 발매한 V2 ‘Fantasy’ 이후에 19년 만에 디지털 싱글 ‘Rocking Roll Again’으로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다시 뛴다는 의미의 ‘Rocking Roll Again’은 양준일 본인의 생일날을 발매일로 결정해 8월 19일 정오에 발표하며 제 2의 가수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앨범에서 양준일은 곡의 가사를 썼고 작곡은 Val Gaina (발가이나)가 맡았다.

작곡가 Val Gaina (발가이나)는 미국의 작곡가이자 기타리스트로 구 소련에서 큰 성공을 거둔 록 밴드인 KRUIZ의 기타리스트로 활약했으며 2001년 발표된 V2 Fantasy 앨범에서 작곡 및 프로듀서로서 양준일과 인연을 맺었다.

19년 만에 Val Gaina (발가이나)와 다시 손잡고 작업한 ‘Rocking Roll Again’은 친숙한 로큰롤 리듬과 빠른 템포의 세련된 편곡, 그리고 양준일 특유의 해학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세련된 뉴트로 음악을 표방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지친 대중들에게 위로와 ​다시 신나게 뛰고 싶게 할 힘을 드리고 싶은 소망을 함께 담았다.

또한, 노래 제목인 ‘다시 뛴다’라는 의미의 ‘Rocking Roll Again’은 다시 무대에 서게 해준 팬들을 위해서 더욱 열정적으로 뛰어가겠다는 양준일의 의지를 가득 담고 있다.

앞으로 발표될 곡들은 양준일만의 느낌, 그리고 다양한 음악성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스타일의 곡들로 작업이 마무리 된 상황이며, 이 음악들은 추후 디지털 싱글 형태로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뮤직비디오 티저는 13일 정오에 음원 사이트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박봉규 sona71@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