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악!!” 빌보드 2주 1위에 BTS 실제 반응 [영상]

국민일보

“아아악!!” 빌보드 2주 1위에 BTS 실제 반응 [영상]

입력 2020-09-09 10:42 수정 2020-09-09 11:01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캡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이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방탄소년단은 8일 공식 트위터에 “우리 아미, 상 받았네”라며 15초짜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들은 카메라를 보며 다 같이 환호했다. 주먹을 불끈 쥔 채 소리를 지르거나 손가락으로 브이 표시를 하는 등 기쁨을 주체하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믿기지 않는 2주 연속 빌보드 핫 100 1위. 세계에서 BTS ‘다이너마이트’를 사랑해주신 아미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이날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지난주에 이어 또 한 번 핫 100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차트는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집계된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보다 경쟁이 치열하고 비영어권 곡에 장벽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야말로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볼 수 있는 부문이다.

‘다이너마이트’는 특히 비영어권 가수 곡이 선전하기 어려운 라디오 방송에서 활발히 전파를 탄 것으로 나타났다. 라디오 방송 횟수로 산정하는 ‘팝 송스 라디오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지난주 20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역대 최고 순위인 18위로 올라섰다. 또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1600만명의 라디오 청취자에게 노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빌보드 차트 캡처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한국 가수 중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RM은 “여전히 꿈을 꾸는 것처럼 믿기지 않는다. 좋은 곡을 만들어 주신 작곡가분들께 감사드리며 저희가 이루는 모든 성과는 아미분들과 함께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하고 또 감사할 따름이다.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은 “‘다이너마이트’는 팬분들과 신나게 즐기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출발한 곡이었는데 핫 100 1위라는, 상상도 못 했던 성적표를 받게 돼 놀랍고 정말 기쁘다”면서 “팬분들과 함께 일군 성과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슈가는 “핫 100 1위를 차지해 조금 얼떨떨하고 믿기지 않는다. 목표가 뭐냐는 질문을 받을 때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하고 싶다고 말하고는 했는데 꿈이 현실이 돼 기분이 정말 좋다. 꿈으로 그치지 않게 해 주신 아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안주하지 않고 더욱더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은 인턴기자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