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따라 ‘졸졸’…새끼오리 8마리 감쪽같이 사라진 이유 [영상]

국민일보

엄마따라 ‘졸졸’…새끼오리 8마리 감쪽같이 사라진 이유 [영상]

입력 2020-09-12 08:24
유튜브 캡처

새끼오리들을 한순간에 모두 잃어버리고 안절부절못하는 어미 오리의 모습이 포착됐다.

최근 국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촬영된 오리 가족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에는 어미 오리와 8마리 새끼 오리들이 길을 걸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그런데 가장 마지막에 뒤따라오던 새끼 한 마리가 갑자기 사라졌다. 몸집이 작아 도로에 있던 하수구 틈새로 빠져버린 것이다.

앞서 걷던 어미 오리는 얼마 가지 않아 이상함을 눈치채고 뒤를 돌아봤다. 어미 오리는 새끼를 찾아 지나온 길을 되돌아갔고, 남은 7마리 새끼들은 이번에도 엄마 뒤를 졸졸 따랐다.


어미 오리는 안전하게 하수구 위를 지나쳤지만, 이번엔 새끼들이 전부 하수구에 빠져버렸다. 마지막 한 마리는 스스로 뛰어드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 마지막 오리에 대해 “형제들을 따라 뛰어내렸다” “구멍을 뛰어서 넘으려다 실패한 거다”라며 다양한 추측을 내놓았다.


한순간에 새끼들을 전부 잃은 어미 오리는 어쩔 줄 몰라 주위를 맴돌았다. 이 영상이 공개된 후 국내외 누리꾼들은 “안쓰럽다”면서도 “우르르 빠지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어떻게 됐냐” “구조됐길 바란다”며 새끼들의 안부를 궁금해하는 댓글이 잇따라 달렸다.

다행히 며칠 뒤 두 번째 영상이 올라오며 이 장면을 목격한 사람들이 새끼 오리들을 무사히 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박수현 인턴기자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