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K’ H.O.T→BTS, K-Pop 열풍의 주역 총출동

국민일보

‘아카이브K’ H.O.T→BTS, K-Pop 열풍의 주역 총출동

입력 2021-03-05 14:03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가 대장정의 마지막 주제로 ‘K-POP’의 역사를 기록한다.

한국 대중 음악사를 한눈에 짚어보고, 그에 얽힌 스토리를 레전드들의 목소리로 기록하는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이하 아카이브K)’가 마지막 주제로 ‘바다를 건넌 K-Pop’ 편을 총 2회에 걸쳐 방송한다. 특히, 그동안 방영된 모든 회차를 통틀어 가장 화려한 출연자들의 증언으로 알차게 꾸며질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오는 7일 방송 될 ‘바다를 건넌 K-POP’ 첫 번째 회차에서는 현재 전 세계에 불고 있는 K-Pop 열풍의 시작점인 한류의 주역들과 함께 중화권, 일본 진출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다룬다.

‘아카이브K’의 마지막 주제답게 라인업 역시 역대 회차 중 가장 화려하다. 스페셜 MC로는 2NE1 ‘산다라 박’이 나서며, 드라마로 탄생한 한류의 시초 ‘안재욱’, 중화권 원조 한류스타 ‘클론’, ‘NRG’, 1세대 아이돌의 전설 ‘H.O.T.’와 아시아의 별 ‘보아’, 월드 스타 ‘비’와 인도네시아 왕자가 된 ‘이루’까지 범아시아 한류 열풍 주역들의 입으로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바다를 건너 세계로 향한 한국 대중음악의 시작, 한류의 시작점에 있던 스타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 아홉 번째 기록은 오는 7일(일요일) 밤 11시 5분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SBS

박봉규 sona71@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