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데이타 “리얼루전과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솔루션 런칭”

국민일보

다우데이타 “리얼루전과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솔루션 런칭”

입력 2021-04-08 10:40 수정 2021-04-08 10:57

리얼루전(Reallusion)의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4월 6일 국내에 공식 런칭돼 주목받고 있다.

IT솔루션 전문기업인 ㈜다우데이타는 리얼루전과 소프트웨어 국내 공급을 골자로 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얼루전은 2D·3D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리얼루전 솔루션은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가상현실, 카툰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뛰어난 퀄리티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루전의 주요 제품으로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아이클론(iClone), 카툰 애니메이터4(Cartoon Animator4) 등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경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춰 초보자도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결제 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부여해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포인트다.

주요 제품 별로 살펴보면 캐릭터 크리에이터는 헤어 및 의상을 포함한 캐릭터 제작의 모든 요소를 아우르는 워크플로우 중심의 캐릭터 크리에이션 기능과 더불어 세계 정상급의 캐릭터 세팅 기능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다.

아이클론은 신속하고 정확한 실시간 애니메이션 제작 및 모션 캡쳐(Mocap)적용, 재작업 요소를 크게 줄이는 모션 라이브러리 구축에 강점이 있다. 특히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두루 사용 가능할 만큼 업계 표준의 애니메이션 편집 솔루션을 쉬운 방법으로 제공하는 것이 메리트다. 아울러 카툰 애니메이터4는 2D 이미지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구현한다.

다우데이타 이용 이사는 “리얼루전 제품은 2D 및 3D 컨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중 가장 쉽고 빠르게 고퀄리티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라며 “아티스트 또는 제작자를 꿈꾸는 이들 누구에게나 커다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우데이타는 4월 20일과 22,27,29일에 리얼루전 주요 제품 소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