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넷플릭스서 1위 ‘오징어게임’…이병헌이 공개한 굿즈는?

국민일보

美넷플릭스서 1위 ‘오징어게임’…이병헌이 공개한 굿즈는?

입력 2021-09-22 15:24
배우 이병헌과 이병헌이 SNS에 올린 '오징어 게임' 굿즈. 뉴시스, 이병헌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이병헌이 한국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굿즈를 공개했다.

이병헌은 21일 자신의 SNS에 “즐거운 추석 되시길~”이라는 인사와 함께 각종 굿즈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오징어 게임’ 로고가 새겨진 게임기 모양 상자와 티셔츠 등이 있었다. ‘오징어 게임’과 영어 제목 ‘squid game’이란 해시태그도 덧붙였다.
이병헌 인스타그램 캡처

이병헌이 ‘오징어 게임’ 굿즈 사진을 올린 날에 ‘오징어 게임’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1위를 기록했다.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기록한 최고 순위는 지난해 공개된 ‘스위트 홈’이다. ‘스위트홈’은 미국 넷플릭스 3위까지 올랐었다.

넷플릭스 순위 집계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미국 외에도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모로코 오만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는 2위에 올랐다. 전세계 넷플릭스 순위도 2위다.

‘오징어 게임’은 더는 물러날 곳이 없는 이들이 상금 456억원을 차지하기 위해 거대한 공간에 갇혀 목숨을 걸고 극한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정재와 박해수를 주축으로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김주령이 출연한다. 이외에 공유, 이병헌 등 톱스타들이 총출동했다.

김승연 인턴기자

해외서 반응 터진 ‘오징어게임’ 정호연의 인스타 근황
‘오징어게임’에 이은 ‘허경영게임’… “황당한데 웃겨”
‘오징어게임’ 사상 첫 미국 넷플릭스 1위…K드라마 새 역사 썼다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