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전하는 한국관광 7가지 매력

국민일보

손흥민이 전하는 한국관광 7가지 매력

입력 2021-10-17 09:37
영국 런던 2층 버스 래핑 광고에 등장한 손흥민 선수. 문체부 제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한국관광 해외 광고 영상을 18일부터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따라 국제관광이 재개되면 치열해질 각국의 관광객 유치경쟁에 대비하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7월 6일 손흥민 선수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열정적이고, 빠르고, 독창적이고, 스마트하며, 재미있고, 사랑스럽고, 환상적인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축구선수로서의 손흥민의 특징과 연계해 표현했다.

주요 광고영상(1분 20초) 외에도 손흥민 선수를 직접 인터뷰한 형식의 ‘인터뷰 광고’(3분 30초)와 ‘광고 뒷이야기’ 등 추가 2편은 일주일 후에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들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www.youtube.com/imagineyourkorea)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비롯해 손흥민 선수 개인 SNS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특히 이번 광고 개시를 기념해 손흥민 선수의 활동 무대인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 대형 광고로 꾸민 2층 버스가 달린다. 한국관광공사 누리집(VisitKorea)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추천하는 관광지(Sonny’s Pick)도 소개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세계적 수준의 인지도와 인기를 보유한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이번 광고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한국관광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광고 영상에서 손흥민 선수가 직접 유창한 영어로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인터뷰한 만큼 전 세계 축구팬뿐 아니라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