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엘료 행복 연금술] 여자가 남자를 사랑할 때

국민일보

[코엘료 행복 연금술] 여자가 남자를 사랑할 때

입력 2009-03-02 18:28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기사사진


내가 직접 하진 않았지만 '여자들이 남자를 사랑하는 이유'를 조사해 칼럼으로 발표한 적이 있다. 그 글이 나간 뒤 많은 찬반 이메일을 받았다. 앞으로 두차례 칼럼을 통해 여자들의 의견을 들어보겠다. 크리스틴이라는 독자가 "남자는 역시 여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며 리스트를 작성해 보내왔다.

-여자들은 타고난 형사다. 그들 눈엔 모든 남자가 용의자며 남자들의 외도가 탄로나는 것은 시간문제다.

-여자가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도 남자로부터 듣는 "사랑해요"는 우리를 행복하게 하고 만약 그런 고백이 없다면 슬퍼진다.

-"당신 정말 아름다워요" 역시 마찬가지다. 2초도 안 걸리는 이 마술 같은 고백이 악몽을 꿈결 같은 세상으로 변화시킨다.

-우리가 무슨 옷을 입을지 물어본 뒤 당신 의견과 정반대의 결정을 내린다 해도 실망하지 마라. 그것이 여자다.

-파티장에 들어서자마자 우리의 흥미를 끄는 게 뭔지 1분 내에 알 수 있다.

-여자도 남자와 같거나 아니면 더 많이 섹스에 집착할 수 있다. 다른 점은 우리는 그것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이다.

-처음 만난 여성이 당신의 저녁 초대에 응하지 않는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라. 우리를 괴롭히는 몇 ㎏을 빼기 위한 '살과의 전쟁' 중일 수 있다.

-여자들은 모든 것을 다 기억해낸다. 서로가 만난 그날에 대해 물어본다면 어느 여자도 그냥 "파티에서"라고 대답하지 않는다. "비가 내리는 화요일" "저녁은 무슨 요리" "당신은 검은색 정장" 등 상당히 구체적일 것이다.

-아무리 여자들이 남자에게 줄 수 있는 많은 사랑을 가졌다고 하지만 모든 것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고 싶은 7일이 있다. 당신은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폭풍이 지나가도록 자신을 전봇대에 묶고 기다리든가 아니면 가까운 보석상에서 선물을 사든가. 두 가지 선택 다 권장한다.

-여자도 남자와 같은 사고력을 가졌지만 남자들이 불안할까봐 일부러 드러내지 않는다. 그것을 나타내는 여자들은 대부분 혼자 남게 된다.

-여자는 맘에 내키지 않을 때 나누는 사랑을 아주 싫어하지만 할 수는 있다. 다만 당신은 그 차이점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문제 때문에 당신과 대화를 시도할 때 해결책을 제시하지 마라. 여자는 이미 그 해결책을 알고 있다. 대화가 단절되어서 관계가 끝나는 것을 막으려는 시도일 뿐이다.

다음엔 줄리아의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이유'로 이 시리즈를 잇겠다.

www.paulocoelhoblog.com

많이 본 기사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