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9월 13일] 최고의 가치가 있는 삶

국민일보

[가정예배 365-9월 13일] 최고의 가치가 있는 삶

입력 2017-09-13 00:01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기사사진

찬송 :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351장(통 389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디모데후서 2장 1∼4절


말씀 : 백조 한 마리가 두루미에게 하늘나라 자랑을 했습니다. 두루미가 묻습니다. “하늘나라에는 달팽이가 많니?” 백조가 달팽이는 없다고 대답하자 두루미는 고개를 돌렸습니다. 그러고선 달팽이를 잡으러 가던 길을 재촉했습니다.

이 땅에서 자기 배를 채우는 일에 삶의 가치를 두고 살아가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에게는 영원한 본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땅에 살 동안 최고의 가치가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 가치 있는 삶이 무엇일까요.

첫째, 본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본문 1절에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네가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함을 유지하라”고 당부합니다. 한 번밖에 없는 인생길을 비본질적인 것에 투자하지 말고 인간의 본질에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둘째, 이 땅에 살 동안 최고의 가치가 있는 삶은 영적으로 재생산하는 일에 헌신하는 것입니다. 본문 2절에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이르기를 “내게서 들은 복음의 비밀을 또다시 다른 사람에게 전수해서 너 같은 사람을 만들어 내라”는 것입니다. 사람이 결혼해서 자녀를 낳듯 영적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 28:19) 영혼을 전도하고 제자 삼아 예수 믿는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도록 만들라는 명령입니다. 이것이야말로 그리스도인이 추구해야 할 최고의 가치 있는 삶입니다.

셋째, 이 땅에 살 동안 최고의 가치가 있는 삶은 영적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본문 3∼4절에 보면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잠시 살아갈 동안 가족을 기쁘게 하는 것,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 있다면 나의 주인이시요 나의 구원자이시요 영원한 우리의 신랑 되시는 예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면 주님은 우리에게 상상도 못 할 기쁨과 감격과 복으로 채워주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잠시 살다가는 이 땅에서 최고의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기도 :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이 땅의 삶이 바쁘고 쫓기는 삶이지만 주님이 기뻐하시는 최고의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 깨닫게 하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시간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기쁘게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주기도문

강창훈 목사(서울 동아교회)

많이 본 기사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