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0)

국민일보

오늘의 QT (2018.1.10)

입력 2018-01-10 00:01
  • 국민일보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기사사진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민 14:28)

“So tell them, ‘As surely as I live, declares the LORD, I will do to you the very things I heard you say.”(Numbers 14:28)

출애굽한 이스라엘이 가나안을 향해 갈 때 40일간 가나안을 정탐합니다. 정탐꾼 12명 중 10명이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절망적인 보고를 내놓습니다. 백성들은 하나님을 향해 원망과 불신앙의 말을 쏟아놓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말한 대로 되도록 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에서 말(言)이란 의사소통의 도구 이상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말에는 일을 이루는 능력이 있습니다. 말 한마디로 상황이 반전되기도 합니다. 말 한마디가 사람을 살리기도 죽이기도 합니다. 신자에게 있어서 말은 더욱 특별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이룰 수 있는 능력의 도구입니다. 성도의 말은 하나님께서 들으십니다.

오늘도 축복의 말, 위로와 격려의 말, 사람을 살리는 말을 더 많이 하십시오. 그 말로 인해 새 힘을 얻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 갈 사람이 있습니다.

박대준 목사(여의도제일교회)

많이 본 기사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