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0.13)

국민일보

오늘의 QT (2018.10.13)

입력 2018-10-12 15:43 수정 2018-10-12 15:51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기사사진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 2:16∼17)

“And the LORD God commanded the man, ‘You are free to eat from any tree in the garden; but you must not eat from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for when you eat of it you will surely die.’”(Genesis 2:16∼17)

로봇은 주인의 명령만 따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시되 로봇으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인격적인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인간이 스스로 자신의 자유로운 판단에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담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언약은 동등한 두 인격이 서로의 판단과 결정을 존중해야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언약의 파트너로서 인격적 존재로 인정해 주셨습니다.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한 가지의 명령에 자유의지로 순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실패할 위험도 있었지만 하나님은 인간을 존중해 주셔서 언약을 맺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의지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길 원하십니다.

장상태 목사 (고양 좋은우리교회)

반려인 연구소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