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4.23)

국민일보

오늘의 QT (2019.4.23)

입력 2019-04-23 00:02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골 3:23)

“Whatever you do, work at it with all your heart, as working for the Lord, not for men.”(Colossians 3:23)

부활을 알고 믿는 자라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약한 편에 있는 자들은 기준을 ‘주’ 예수 그리스도로 바꿔야 합니다. 아내들과 자녀들과 종들에게 주는 핵심 권면은 권위자에게 순종하라는 것입니다.(골 3:18, 20, 22) 순종하되 우리의 ‘주’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근거해 순종하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이 복종하고 건성으로 순종하고 죽지 못해 순종했다면 이제는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순종을 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해야 합니까. 주 안에서 마땅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순종은 오직 주를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해야 하고 주께 하듯 해야 하며 주께서 주실 상을 바라보고 해야 하고 주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로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않기에 눈가림하지 말고 성실한 마음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약한 편에 서 있다고 생각될 때 내 삶의 기준을 주 예수님으로 삼으면 참된 평화가 찾아옵니다.

유영업 목사(주님의보배교회)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