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하나님은 내 편이시다

국민일보

[오늘의 설교] 하나님은 내 편이시다

시편 118편 1~8절

입력 2019-06-18 00:06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우리네 인생의 삶 속에서는 누가 내 편이 되어주느냐도 중요합니다. 강도, 사기꾼, 마귀가 내 편 되어주면 불행한 사람일 것입니다. 반대로 대통령이나 부자, 존경받는 이들이 내 편 되어주면 든든할 것입니다. 하물며 전능하신 하나님이 내 편 되어 주신다면 얼마나 든든하겠습니까.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 자들 중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시 118:6~7)라고 고백합니다. 이 말씀은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편들어 주실까요.

첫째, 감사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그의 편이 되어 주십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이제 이스라엘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이제 아론의 집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시 118:1~3)라고 말씀합니다.

감사하면 하나님이 좋아하시고 불평하면 마귀가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감사하면 하나님이 내 편 되어 주시고 불평하면 마귀가 내 편 되는 것입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그가 다윗 편이 되어주셔서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이스라엘 왕으로도 세워 주셨습니다. 우리는 과거, 현재, 미래에 감사하는 삶, 사람으로 태어난 것에 감사하고 예수 믿게 된 것에 감사하며 구원받은 것에 감사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성경에도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 50:23)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다윗과 같이 범사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이 내 편 되시므로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둘째, 기도할 때 하나님이 내 편 되어 주십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좋아하시고 기도 안 하면 마귀가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면 하나님이 내 편 되어주시고 기도 안 하면 마귀가 내 편 되는 것입니다. 다윗은 고난과 고통, 환난, 역경 중에도 기도했습니다. “내가 고통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응답하시고 나를 넓은 곳에 세우셨도다.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시 118:5~6)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다윗을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이스라엘 왕으로 세워 주신 것도 모두 다윗이 기도함으로 하나님이 그의 편이 되어주셨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기도하면 좋은 일이 일어나고, 역사가 일어납니다. 기적이 일어나고, 문제가 해결되고, 응답을 받습니다. 하나님이 항상 내 편이 되어 주시는 것입니다.

이는 성경에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고 하신 말씀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다윗과 같이 기도함으로 하나님이 내 편 되어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셋째, 하나님을 의지할 때 그가 내 편 되어 주십니다.(시 118:6)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이 좋아하시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마귀가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이 내 편 되어 주는 것입니다. 다윗은 양을 칠 때도 하나님을 의지했습니다. 사자와 곰이 양을 위협할 때도 담대히 나가서 이들을 물리치고 양을 빼앗아 왔습니다. 블레셋 장군이었던 골리앗과의 싸움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대히 나가 싸우므로 승리했던 것입니다. 골리앗은 하나님이 아닌 자기 힘을 의지하므로 패배했던 것입니다.

성경에도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게 되거니와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리라”(잠 29:25)라고 했습니다. 우리 모두 다윗과 같이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그가 내 편 되시므로 승리하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감사하고, 기도하고, 하나님만 의지하십시오. 하나님이 내 편이 되어주실 것입니다. 그런 삶을 통해 늘 승리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김만규 목사(순복음서천교회)

◇충남 서천에 있는 순복음서천교회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소속 교회입니다. ‘선교하고 교육하고 봉사하는 교회’라는 표어 아래 지역주민을 겸손히 섬기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