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현존 최고 화질로 TV 시장 선도

국민일보

[상반기 히트상품] 현존 최고 화질로 TV 시장 선도

삼성전자 QLED 8K

입력 2019-06-25 18:06
삼성전자 QLED 8K는 8K 해상도의 몰입감, AI 기술로 구현해낸 최적의 시청 환경,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QLED 8K’는 현존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초대형·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 QLED 8K는 퀸텀닷 기술에 8K 해상도를 접목해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FHD 대비 16배, UHD 대비 4배 더 많은 3300만개 이상의 화소가 촘촘히 배열되어 있어 대화면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 준다. 삼성 QLED 8K는 표현할 수 있는 밝기의 범위가 최대 5000니트(nit)까지로 넓기 때문에 현장감과 깊이감을 극대화한다. QLED 8K는 어떤 각도에서도 왜곡 없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광시야각 플러스’ 기능과 빛을 블록 단위로 정교하게 제어해 최적의 명암비를 구현하는 ‘다이렉트 퀀텀’ 기술, 눈부신 조명 아래에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보여줘 몰입감을 더하는 ‘눈부심 방지 기술 2.0’ 등을 통해 밝은 환경에서 TV를 시청하는 한국 가정에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QLED 8K는 삼성전자의 독자적 AI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로 스스로 영상을 분석·학습해 저화질 영상을 8K 수준의 초고화질 영상으로 자동 변환해준다. QLED 8K는 화질 뿐만 아니라 사운드 역시 장면에 따라 최적화된 음향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퀀텀 프로세서 8K가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화 장면에서는 목소리를 또렷하게 하고, 배경음악은 몰입감을 더해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QLED 8K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갤러리처럼 작품을 재생하거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화면을 스스로 추천해 띄워주는 ‘매직스크린 2.0’기능을 지원해 공간의 품격을 높인다. TV와 연결된 게임기와 사운드바, 플레이어 등을 TV 리모컨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원리모컨’ 기능으로 편리하고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해준다.

삼성전자는 올해 98·82·75·65형 등 초대형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화질과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19년형 QLED 8K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확대했다.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