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고품격 커피음료… 2030세대에 큰 인기

국민일보

[상반기 히트상품] 고품격 커피음료… 2030세대에 큰 인기

동서식품 RTD 커피 브랜드 ‘맥심 티오피(T.O.P)’

입력 2019-06-25 19:25
동서식품이 지난 4월 출시한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2종은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50% 늘린 페트형 제품이다. 동서식품 제공

최근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트렌드에 힘입어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도 대용량 바람이 불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RTD 커피 시장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1조3000억원으로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300㎖ 이상의 대용량 RTD 커피 시장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출시된 동서식품의 RTD 커피 브랜드 ‘맥심 티오피(T.O.P)’는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만든 고품격 커피음료로 2030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동서식품도 지난 4월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50% 늘린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360㎖)’ 2종을 출시하며 대용량 RTD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는 페트형 제품으로 콜롬비아와 과테말라, 케냐산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아낸 듯한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스티 블랙’과 에스프레소에 우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로스티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맥심 티오피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분석으로 컵커피, 캔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제품별로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다르게 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소비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다.

‘맥심 티오피 캔커피’도 ‘더블랙’ ‘스위트아메리카노’ ‘마스터라떼’ ‘콜드브루(아메리카노, 스위트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