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5G와 최첨단 피조세계

국민일보

[겨자씨] 5G와 최첨단 피조세계

입력 2019-07-12 00:03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5세대(5G) 이동통신기술 시대가 열렸습니다. 4세대 LTE보다 전송속도가 20배 빠르고, 처리용량도 100배 많아져 통신 연결이 매우 빠르고 원활해졌습니다. 그동안의 통신망이 휴대전화와 연결되는 데 국한됐다면 이번엔 모든 전자기기와 연결해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인자동차가 인공위성과 위치 정보를, 신호등과 교통정보를, CCTV와 주변 상황의 정보를 주고받으며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해 운행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공상과학영화에 나올 법한 첨단기술이 급속도로 현실화될 것입니다.

이런 최첨단기술은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이 이미 갖고 있는 것입니다. 박쥐는 초음파가 물체에 부딪혀 돌아오는 정보를 감지하는데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지 모릅니다. 나뭇가지 같은 장애물은 피해 날면서 모기 등 작은 벌레를 잡아먹습니다. 여름이 되면 기승을 부리는 모기와 초파리도 무시해선 안 됩니다. 그렇게 작은 몸에 자유자재로 나는 비행물체를 인간이 아직 만들지 못하니까요.

“매가 떠올라서 날개를 펼쳐 남쪽으로 향하는 것이 어찌 네 지혜로 말미암음이냐.”(욥 39:26) 기술 발달의 혜택도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이를 인정하고 늘 겸손하게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습니다.

손석일 목사(서울 상일교회)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