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8.20)

국민일보

오늘의 QT (2019.8.20)

입력 2019-08-20 00:04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마 25:21)

“His master replied, ‘Well done, good and faithful servant. You have been faithful with a few things; I will put you in charge of many things. Come and share your master’s happiness!’”(Matthew 25:21)

어떤 사람이 타국으로 가면서 종들을 불러 재능대로 소유를 맡겼습니다. 5달란트와 2달란트, 1달란트를 나눠줬습니다. 시간이 흘러 주인과 종들이 결산합니다. 5달란트와 2달란트 받은 자는 주인에게 칭찬을 듣습니다.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다.” 주인의 관심은 달란트에 있지 않았습니다. 5달란트를 더 남기든 2달란트를 더 남기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인은 주어진 시간에 얼마나 성실하고 충성했는가를 봤습니다. 하나님의 관심은 어디에 있을까요. 결과 이전에 주어진 사명에 얼마나 성실하고 충성스러웠는지를 보십니다. 주님께서 맡겨주신 달란트를 얼마나 사용하고 계시나요. 성실과 충성으로 감당하시기 바랍니다.

이영규 목사(청라 광림서교회)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