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12.3)

국민일보

오늘의 QT (2019.12.3)

입력 2019-12-03 00:05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약 1:12)

“Blessed is the man who perseveres under trial because, when he has stood the test, he will receive the crown of life that God has promised to those who love him.”(James 1:12)

알싸한 맛과 향, 소금 감은 마늘. 차디찬 땅속에 숨죽이고 견디어낸다. 여릿한 수선화, 노란 꽃잎을 품고 바들바들 참아내며 봄을 피워내기까지 견디어낸다. 견디어냄, 그것은 생명의 힘. 인내, 그것은 살아있는 믿음의 힘.

시험과 시련의 열매는 인내입니다. 인내의 맛을 본 믿음의 사람은 또 다른 시험과 시련 속에 당황하지 않습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온 겨울을 오롯이 노지에서 인고해 내며 봄을 여는 작물과 식물이 주는 교훈은 숭고합니다. 시험과 시련을 겪는 중에 있으면 묵묵히 말씀을 품고 엎드리는 기도의 시간이 인내를 빚어냅니다. 견디어 낸 자에게 주시는 은혜를 소망합시다.

함께하는교회 김인환 목사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