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7년? 1980년? 1984년?… 이만희 계시받은 날 ‘오락가락’

국민일보

1977년? 1980년? 1984년?… 이만희 계시받은 날 ‘오락가락’

이것이 신천지의 급소다 <11>

입력 2020-02-13 00:04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진용식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 대표회장(오른쪽 두 번째) 등 이단 전문가들이 지난해 11월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신천지의 종교사기 수법을 소개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교주 이만희를 이 시대의 ‘계시받은 오직 한 사람’이라고 추켜세운다. 정말 이만희는 계시받은 사람일까.

이만희가 정말 계시를 받았다면 그의 인생에 가장 큰 사건이며 가장 큰 체험이 될 것이다. 자기가 체험한 일을 말할 때는 100번을 말해도 똑같아야 한다. 일관성이 없다면 거짓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만희는 자신이 계시받은 때가 제각각이다. 이만희가 계시받아 썼다는 ‘천지창조’에는 자신이 1977년 가을에 계시를 받았다고 해놨다. “필자는 1977년 가을 요한계시록 1장과 같은 계시를 받고 경기도 과천 첫 장막(장막 성전)으로 왔다.”(이만희의 ‘천지창조’)

그러나 자신이 계시를 받아 완전하게 풀었다는 ‘계시록 완전해설’은 1980년 봄에 계시를 받았다고 한다. “그 후 1980년 봄 구름을 입고 오시는 성령체에게 안수받고 책과 지팡이를 받게 되었으며 성령에 이끌리어 가서 책에 기록된 말씀의 실체 곧 하나님의 사자들의 조직의 비밀과 사단의 사자들 조직의 비밀을 보여 주시며, 책에 써서 교회들에게 보내라는 성령의 지시에 따라 기록한 것이므로 이 책은 사람의 고안이나 지식과 연구로 낸 것이 아니다.”(이만희의 ‘계시록 완전해설’)

주제별 요약이라는 책에서는 1984년에 계시를 받았다고 했다. “과천 소재 일곱별 일곱 사자(일곱 천사)의 장막의 역사가 1980년에 끝나고, 1984년 사도 요한과 바울같이 하늘로부터 지시 곧 계시를 받아 창조한 것이다”(이만희의 ‘주제별 요약해설’) 이처럼 자신이 계시받았다고 하는 날의 일관성조차 없다. 사실이 아닌 허구를 말하기 때문이다.

이만희는 77년에 계시를 받았다고도 하고 80년 봄에 받았다고도 했다. 77년에 계시를 받고 첫 장막으로 갔다면, 첫 장막에 들어가기 전에 계시받은 것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그렇다면 계시 이전에 이만희가 언제 거듭났는지가 중요하다. 성경에는 거듭나기 전에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고 했으니(요 3:3) 이만희가 계시를 볼 때는 거듭난 후가 돼야 한다.

거듭남에 대해서는 이만희도 ‘천지창조’라는 책에서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도 없고 들어갈 수도 없다’고 하셨다”고 주장한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천국을 볼 수 없는 것이다.

그런데 거듭남이 좀 이상하다. 이만희는 ‘천지창조’라는 책에서 “베드로는 성도가 썩지 아니하는 씨 즉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다고 하였다. 따라서 물로 거듭나는 것도 하나님의 씨로 거듭나는 것도 모두 하나님의 말씀으로 속사람이 다시 창조되는 것 즉 영이 다시 나는 것을 말한다”고 주장했다. 거듭나는 것은 말씀을 받아서 된다는 것이다.

이만희는 계시록 12장의 여자로 비유된 유재열로부터 말씀을 받고 거듭났다고 말한다. 그래서 계시록 12장의 여자가 낳은 아이가 자신이라고 주장한다. “그럼 해·달·별을 가진 여자가 밴 아이는 누구인가. 그는 장막성전의 목자가 영적으로 낳은 성도 곧 말씀의 씨로 낳은 영적인 아들이며, 혈통으로 난 육신의 아이가 아니다. 이 아들은 본 장 10절과 같이 용과 싸워서 이기고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이므로, 여자가 아이를 밴 일을 1절에서는 큰 이적이라 한다.”(이만희의 ‘요한계시록의 실상’)

여자는 장막성전의 목자인 유재열을 말하고 유재열에게 말씀을 받고 태어난 아이는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이만희라는 것이다. 그럼 여자 유재열이 아이 이만희를 언제 낳았다고 하는가.

“용이 이미 하늘 장막에 들어와서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삼키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아이가 출생하는 때는 하나님께서 용에게 하늘 장막을 멸망시키라고 내어주신 마흔두 달 안에 있음을 알 수 있다.”(이만희의 ‘요한계시록의 실상’)

여기에 이만희는 자신의 영적 출생인 거듭난 때를 말하고 있다. 아이 즉 이만희는 마흔두 달인 1980년 9월부터 1984년 3월까지의 기간에 태어났다는 것이다. 즉 이만희가 거듭난 것은 80년 9월 이후다. 그런데 이만희가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때는 ‘77년 가을, 80년 봄’이다. 이만희는 거듭나지도 못했는데 계시부터 먼저 받았다는 말이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고 이만희 자신도 말했다. 먼저 거듭나야 계시를 받을 수 있는데, 이만희는 80~84년 영적으로 거듭나고 77년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한다. 사이비 교리를 주장하다 보니 순서조차 엉망이다. 그래서 거짓말이다.

진용식 목사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