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1학기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국민일보

인하대, 1학기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23-01-25 12:34
인하대학교 전경. 국민일보DB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은 ‘2023학년도 1학기 정규과정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연극, 영화, 미술, 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등 5개 분야다. 비전공자는 고졸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전공자는 정규 대학뿐 아니라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예술 분야 학위를 취득하면 수강 가능하다.

2023학년도 1학기 정규과정 수업은 3월 18일부터 5월 21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된다. 2급 교육 과정은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개론, 교수역량 교과목,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와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예술 전문성을 위한 해당 분야 전공과목 수업도 함께 이뤄진다.

수강 신청은 다음 달 1일부터 26일까지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예술의 생활화, 생활의 예술화’를 목표로 학교 및 문화기반 시설 문화예술교육, 대상별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문화예술교육 기반 형성에 힘쓰고 있다. 인문·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통합적이고 가치 지향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이론과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문화예술을 많은 사람이 보편적으로 향유하기 위해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이 더 많이 필요하다”며 “실무를 바로 담당할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