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SUP 챌린지 이벤트’ 개최

국민일보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SUP 챌린지 이벤트’ 개최

4월 1일 부산 광안리서 SUP 챌린지 이벤트
문체부,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기념

입력 2023-03-24 15:25 수정 2023-03-24 15:43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는 오는 4월 1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SUP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UP(패들보드)은 Stand-Up Paddle Board의 약자로,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해양레포츠 종목이다. 국내에선 약간 생소하지만 유럽 등에선 매우 활성화된 스포츠다. KAPP는 지난해 9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국내 최초 패들서프 국제대회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을 개최했고, 올해 1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정과제 ‘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한국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이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선정한 100가지 이벤트다.

KAPP는 부산 썹 오픈의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을 기념해 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SUP 챌린지 이벤트에는 제2회 부산해양정화제(PADI AWARE), SUP 챌린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BIG SUP’ 이벤트도 열리는 데 참여신청 후 추첨을 통해 총 5팀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영양제 세트 등이 참가선물로 제공된다.

SUP챌린지는 SUP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APP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SUP 챌린지 참가 티셔츠를 제공한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지난해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부산 썹 오픈이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기쁘다. 올해에도 계속되는 부산 썹 오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 개막을 앞두고 SUP 챌린지 이벤트를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