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매니페스토, 약속이자 평가가 뒤따르는 것”

국민일보

임태희 “매니페스토, 약속이자 평가가 뒤따르는 것”

입력 2023-05-02 07:29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공약 사항(매니페스토)는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약속이자 평가가 뒤따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지난 1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부서별 공약사업 담당자와 시민평가단을 대상으로 한 선거 공약 실천을 위한 교육에서 “경기교육의 기본 방향은 자율과 균형적 시각,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정책을 만들고 발표하며 약속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과 약속한 매니페스토의 성공적 달성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경기도교육청의 설명이다.

도교육청은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을 비전으로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 교육,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 학생·교직원의 건강과 안전 보장 등 8대 정책분야에서 65개 공약과제를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께서도 경기교육 정책에 애정을 갖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시선을 아이들에게 향하면서 좋은 방향과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매니페스토 실천단 여러분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 “옳은 일이 아닌 것은 하지 않을 것이고 옳은 일이라면 불리함이 있어도 기꺼이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번 선거 공약 실천을 위한 교육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부서별 공약 담당자와 시민평가단, 공약 이행 평가단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 교육자치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숙의민주주의와 주민참여의 선행 사례를 소개하고, 사회 흐름에 맞는 정책 수립과 실천 방향을 안내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