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코리아! 한국관광 해외광고 제작에 도전

국민일보

챌린지 코리아! 한국관광 해외광고 제작에 도전

‘2023 챌린지 코리아 콘텐츠 어워즈’ 23일~내달 16일 첫 개최

입력 2023-05-23 09:10

콘텐츠 어워즈는 가보고 싶고, 따라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멋’, 눈과 입과 귀가 모두 즐거운 ‘대한민국의 맛’, 체험하고 공유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밈’ 세 가지 분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 관광의 매력을 외국인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작해 한국시간 기준 5월 23일 오후 4시부터 6월 16일 오후 4시까지 출품하면 된다.

참가방법은 SNS 계정에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등재하고, 콘텐츠 어워즈 누리집(www.2023challengekorea.com)에 신청만 하면 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출품작의 주제 부합·작품 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관광공사 사장상) 2명을 포함한 총 26명을 선정, 6월 말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 참가자 중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허현 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기획팀장은 “우수 출품작은 실제 한국관광 해외광고로도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많이 본 기사

아직 살만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