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마포로 오세요… 축제 ‘해피메이 와글와글’ 첫선

5월에는 마포로 오세요… 축제 ‘해피메이 와글와글’ 첫선

5월 4~26일 마포아트센터에서 12개 작품 35회 공연… 참여 프로그램도 준비

입력 2024-04-12 17:46
마포문화재단의 ‘해피메이 와글와글’의 주요 작품. (왼쪽부터) 대형거리극 ‘가족나들이’&‘걸리버 여행’, 창작연희극 ‘똥벼락’,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퍼펫박스, 명탐정 피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더 프레젠트 쇼,, 뱌체슬라프 그리야즈노프 리사이틀, 서유석 카네이션 콘서트, 발레 ‘신,데렐라’ 마포문화재단

마포문화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26일 마포아트센터 실내외에서 축제 ‘해피메이 와글와글’을 개최한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축제로 뮤지컬, 연희극, 대형 인형 거리극, 대중음악, 발레, 클래식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12개 작품을 23일간 총 35회에 걸쳐 선보인다.

5월 4~6일에는 마포아트센터 대극장 아트홀 맥에서 뮤지컬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을 공연한다. 200만 부 판매 기록을 세운 스테디셀러 원작 뮤지컬이다. 뮤지컬 ‘찰리 아저씨의 마술공장’, 창단 29주년을 맞은 극단 민들레의 창작 연희극 ‘똥벼락’은 소극장 플레이맥에 오른다.

동시에 야외 광장에는 높이 3~4m의 대형 인형이 아이들을 환상의 세계로 초대한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시민 참여형 거리극 ‘걸리버 여행’이 펼쳐진다. 5월 6일에는 거대한 인형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 나들이’를 만날 수 있다. 풍선 아트 ‘더 프레젠트 쇼’, 넌버벌 광대 인형극 ‘퍼펫박스’도 5월 5일 야외 광장에서 이어진다.

5월 8일에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서유석 카네이션 콘서트’를 개최한다. 데뷔 55주년을 맞이한 포크 가수 1세대 서유석의 무대다. ‘가는 세월’ ‘아름다운 사람’ ‘홀로 아리랑’ 등 히트곡과 함께 10년 만에 발표한 신곡 ‘그들이 왜 울어야 하나(Why)’를 무대 위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5월 18~19일에는 환경 뮤지컬 ‘명탐정 피트 가자 우주로!’를 초연한다. 공연기획사 네버엔딩플레이의 대표인 작가 겸 연출가 오세혁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아동극에 처음 도전한다. EBS와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숲속수사대 명탐정 피트’가 원작으로, 공간을 우주로 확장해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인다.

5월 22일에는 유럽 음악계에서 주목받는 젊은 음악가 뱌체슬라프 그리야즈노프의 첫 내한 피아노 리사이틀이 열린다. 그리야즈노프는 피아니스트이자 편곡자로서 40여 공연의 작품을 편곡해왔다. 이번 공연에선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을 선보인다. 피아노 거장 미하일 플레트네프가 편곡한 버전이다. ‘꽃의 왈츠’는 그리야즈노프가 직접 편곡해 들려줄 예정이다.

5월 25~26일 축제의 대미는 마포아트센터 신규 상주단체인 서울발레시어터의 창작발레 ‘신, 데렐라’가 장식한다. 신데렐라와 왕자, 그리고 새 언니의 이야기를 요정의 시점으로 들려주며 원작과 다른 신선한 방향의 이야기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이외에 축제 기간 중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5월 6일과 25일에는 광장 프로그램 ‘엠-스퀘어’를 통해 인라인스케이트 강좌, 마리오네트 인형극,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5월 18일에는 마포구 22개 독립책방이 함께 만드는 광장 도서 축제 ‘무대 위의 책방’이 열린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마포 지역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지도하는 ‘어르신 건강 맞춤 특강’도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장지영 선임기자 jyjang@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