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6월 한 달간 열린다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6월 한 달간 열린다

‘웰니스관광 체험주간’ 할인캠페인 및 특별이벤트도 동시 개최

입력 2024-05-22 09:2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서울 주요 지역에서 뷰티, 의료·웰니스, 패션 등이 어우러진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관광공사는 해당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의료·웰니스 테마 중심의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바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한국의 첨단 의료 기술과 천 년 역사의 전통 치유법 등 한국 웰니스 문화와 더불어 K뷰티의 아름다움을 한 자리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전국 우수웰니스관광지를 비롯해 최첨단 의료 기술을 보유한 국내 의료기관 112곳이 참여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의료·웰니스·K컬처 융합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특설무대, 차별화된 K의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헬스존, 마음·해양·산림치유 테마로 구성된 웰니스존·한류관광 VR체험·아이돌 메이크업 등이 가능한 한류체험존, 퍼스널컬러 진단·비건 뷰티 제품 등을 살펴볼 수 있는 K뷰티존, 맛있는 한국을 경험할 K푸드존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세종대왕 동상 앞에 설치되는 특설무대에서는 다양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의료·웰니스 콘텐츠 및 K컬처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유명 필라테스 유튜버 ‘빵느’의 자세 교정 스트레칭, 성장 촉진을 위한 키즈 요가, 반려견을 위한 도그 요가, 핸드팬 아티스트 하택후 대표의 사맛디 타악 콘서트까지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웠던 무대를 사전 예약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32개 기관이 참여하는 헬스존에서는 국내외 관광객 대상 비즈니스 상담뿐 아니라 국내 의료 미용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개념 이어테라피, 척추 교정 프로그램, 피부진단, 건강 상담 등이 이뤄진다. 웰니스존에서는 20여 곳의 ‘우수웰니스관광지’가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힐링 컬러테라피를 비롯해 도심 속 명상 피크닉, 족욕 솔트 만들기 등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한국의 독특한 의료와 웰니스,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관련 세부내용 확인 및 무대프로그램 사전 예약은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ellness_ko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전국의 우수웰니스관광지 30여 곳과 함께 ‘웰니스관광 체험주간’ 할인캠페인 및 특별이벤트도 개최된다. 뷰티·스파 위크(6월 1~7일), 슬로우 트레킹 위크(6월 8~14일), 힐링요가 위크(6월 15~21일), 웰니스라이프스타일 위크(6월 22~30일) 등 주간별 테마를 선정해 입장권이나 숙박료 등을 최대 3만 5000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할인캠페인 관련 내용은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여기어때’ 플랫폼에서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관광공사는 이번 페스티벌에 약 12개국 123명의 해외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해 대규모 트래블마트를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웰니스 상품 개발 및 판촉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의료웰니스 프로그램과 상품을 통해 한국의 의료와 웰니스 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관광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의 개막식(6월 1일)과 의료·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이 개최되는 광화문광장(5월 31일~6월 2일) 외에도 홍대(헤어·메이크업, 6월 1~9일), 성수(패션, 6월 1~30일), 명동(리워드 이벤트, 6월 17~30일) 등 4개 거점에서 테마별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의 방한 외래객 대상 프로모션 및 체험 프로그램 사전 예약 등 전반적인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koreabeauty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많이 본 기사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