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수국의 향연…화담숲, 6월 중순~8월 말 축제 개최

여름 수국의 향연…화담숲, 6월 중순~8월 말 축제 개최

입력 2024-06-12 09:53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이 오는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두 달여간 ‘여름 수국 축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의 여름 대표 축제인 ‘여름 수국 축제’는 약 4500㎡(1360평) 규모의 화담숲 테마원인 수국원을 비롯해 곤지암리조트 전역에서 진행된다. 곤지암리조트 입구를 시작으로 화담숲 수국원까지 이르는 전역을 100여종 7만여 본의 다채로운 수국 무리가 저마다의 빛깔로 물결을 이루며 나들이객을 반긴다.

특히 수국원은 총 16개의 테마원 가운데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와 짙푸른 신록 사이로 산수국 군락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숲 속 장관을 이룬다.

푸른 잎사귀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꽃잎이 예술인 ‘산수국’, 나무를 형성해 강인하면서도 여린 순백의 매력을 뽐내는 ‘목수국’, 소복하고 자그마한 눈사람이 떠오르는 ‘미국 수국’, 조밀한 꽃들이 모여 한 송이 부케와 같은 ‘큰잎수국’ 등 푸른빛의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수국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또한 여름 수국 축제 기간 동안 온 가족이 스릴 있게 탑승해 즐기는 루지를 비롯해 스키장 정상 힐링지 하늘공원에 오르는 곤돌라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운영되고,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푸른 잔디 슬로프에서 가수들의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곤지암 뮤직 페스타도 함께 진행된다.

화담숲은 ‘여름 수국 축제’ 기간 관람객들의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 전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필수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이며 월요일은 휴원이다.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의 ‘여름 수국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