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산업 핵심 프로젝트 ‘솔라시도’…5000세대 주택사업 첫발

BS산업 핵심 프로젝트 ‘솔라시도’…5000세대 주택사업 첫발

입력 2024-06-20 14:13

보성그룹 계열사 BS산업이 ‘솔라시도(구성지구)’에 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만들기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솔라시도 스마트시티’는 BS산업이 전라남도, 해남군 등과 조성 중인 민관협력 도시개발사업이다. 태양을 뜻하는 ‘solar(솔라)’와 바다를 뜻하는 ‘sea(시)’가 조화롭게 어우려져 여유로운 삶이 만들어지는 활력 도시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BS산업은 솔라시도 내 약 53만㎡ 부지에 2000가구 규모의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SGV)’와 2200가구 규모의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SGV는 현재 운영 중인 퍼블릭 골프장 ‘솔라시도CC’의 골프빌리지로서 공동주택과 클럽하우스, 스포츠센터, 쇼핑센터, 중앙정원 등이 조성된다.

리조트 공동주택 단지에는 프랙티스 골프 코스와 파크 골프, 수공간 놀이시설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식사 서비스를 포함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BS산업은 전날 솔라시도 홍보관에서 설계 공모에 참가하는 국내 10위권 대형 건축사 사무소들을 초청해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설계 공모는 공동주택 및 복합 커뮤니티시설 등 고급주택 설계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7월 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솔라시도에는 SGV와 리조트 공동주택단지 외에도 약 1000가구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도 계획돼 있어 조성되는 주거단지의 총규모는 약 5000가구에 이른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