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0월 16일]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국민일보

[가정예배 365-10월 16일]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입력 2014-10-16 02:21
  • 미션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등록하기

기사사진

찬송 :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250장 (통 182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에베소서 2장 8∼10절


말씀 : 성도들 중 많은 사람들이 교회생활은 열심인데 반해 기복이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결론은 구원에 대한 확신입니다. 구원이란 무엇일까요? 오늘 본문의 8절을 보면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증거합니다. 여기서 네 가지 중요한 단어가 있는데 ‘은혜, 믿음, 구원, 선물’이라는 단어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구원의 문제를 요약해 주는 단어입니다.

첫째,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는 선물입니다. 구원은 하나님께 거저 받은 선물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영원히 살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전 3:11). 그러나 아무리 과학이 발달하고 문명이 뛰어난 세계에 살아도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역사가 그것을 증거합니다. 로마의 핍박 속에서도, 공산주의의 핍박 속에서도 기독교 신앙은 오히려 왕성했습니다. 그것은 영원한 세계, 영혼의 고향인 천국을 사모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요 선물이므로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아무 때나, 거저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므로 내 노력과는 상관없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롬 6:23).

둘째, 구원은 내 노력과는 상관없습니다. 세상에 있는 종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기 공로로 구원받으려는 종교이고,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다 이루신 것을 거저 받는 종교입니다. 결국 내 공로로 구원받을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받고 내 노력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구원받는 방법,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길은 오직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다 이루어 놓으신 구원을 믿음으로 거저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영원한 삶을, 천국 시민권을, 영원한 생명을 받는 길은 오직 하나,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믿음으로 받을 때 그때가 구원의 날입니다.

셋째, 구원에 대해서는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2000년 전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시고 살이 찢기면서 우리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그 은혜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천국에 가는 것이기에 천국에서 면류관이나 상급을 받아도 예수님 발 아래 놓고 주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구원을 받았기에 그 은혜에 감사해서 봉사하고 헌신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구원과 신앙은 말과 마차의 관계와 같습니다. 말이 앞에서 끌어야지 마차가 말 앞에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교회생활이 힘들고 짜증날 것입니다. 구원의 확신이 있어야 신앙생활도 활기차게 하고 교회 봉사도, 전도도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10)고 증거합니다.

구원은 거저 받은 하나님의 선물이고 은혜입니다. 구원받은 것이 감사하여 찬송하고 전도하며 예배드리고 헌신하는 것이 신앙입니다.

기도 : 하나님,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선물인 구원의 은총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김봉준 목사(구로순복음교회)

많이 본 기사

갓플렉스